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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쓴이가 이번에 M CHECK를 새로 발급받으면서 X CHECK를 해지했다.
해지 단계를 진행하면서 굳이 상담원 연결까지 안가도 될 법하는데 상담원 연결을 해서 해지를 진행했다.
# 해지 방법
먼저 앱에서 해지를 진행하려고 했다.
초년도 기본 회비는 반환되지 않는다고 한다. 보유카드 전체를 해지하려면 상담원을 통해서 해지하라고 한다.
해지 전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해지 신청을 계속 한다.
해지 사유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짜잔? 해지에 실패했다.
신용카드라면 해지 신청이 되고 2~3일 정도 즈음에 상담원에게 전화가 와서 다시 한번 더 해지 시의 불이익과 같은 내용을 설명하는데 체크카드라 그런지 음,, 해지가 안된다.
보유 본인카드 전체해지를 하려는 것도 아닌데 전체 해지를 하려면 상담원을 통해 해지하라고 하고,, 좀 이상하다.
굳이 안될 것 같지는 않은데 왜 안되게 막아둔 건지..
1577-6000번에 전화해서 상담원을 연결하여 카드 해지하려고 한다고 말하면 된다.
그러면 지체할 것 없이 바로 해지해준다. 신용카드라면 뭐라고 뭐라고 하면서 해지하지 말라고 잡을지 모를까 싶지만 체크카드는 그런 거 없다. 바로 즉각 해지해준다.
그리고 연회비는 어떻게 계산이 되어서 1233원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바로 입금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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